함평군, 스마트 강소농업인 위한 라이브커머스 운영관리자 교육 성료
뉴퍼블릭
승인
2024.08.21 14:23
의견
0
전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스마트 강소농업인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운영관리자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3월 19일부터 8월 21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교육장에서 진행됐다. 교육 과정으로 쇼호스트 설득 기법 및 셀링 포인트 설정, 1인 방송 시스템 설정 및 진행안 작성, 라이브커머스 장비 조작법, 라이브 방송 연출 노하우 및 실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특산물 종합쇼핑몰 ‘해름’ 스마트스토어를 활용, 셀러라이브 전문 쇼호스트 등이 함께 참여해 농업인이 생산 농특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실습형 과정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성과로 함평군은 ‘2024 전남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2024 농촌진흥청 주관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군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 라이브 방송 실습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급변하는 농업 유통 환경 속에서 온라인 판매 등 유통구조의 다변화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지역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