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제공


영광군은 9월 24일 청년도전지원사업 장기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6년 영광군 청년지원정책 소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광군청 인구정책실에서 직접 참여하여 청년들의 삶과 진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알리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소개된 주요 정책으로는 ▲청년 희망 디딤돌 통장 운영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영광청년 생애 첫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지원 ▲청년 팝업스토어 운영지원 ▲청년 창업지원사업(임차비, 리모델링비)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료 지원 등이 포함됐다.

참여한 미취업 청년들은 자신들의 상황과 밀접하게 연관된 지원 제도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취업 준비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시료 지원,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는 주거비·대출이자 지원 정책에 대해 많은 질문이 이어졌다. 또한 창업 및 문화 활동 지원에 대한 안내도 청년들의 눈길을 끌었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청년들이 직접 궁금한 점을 묻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제도 활용 방법부터 신청 절차까지 다양한 질문을 던지며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담당 부서에서는 현장에서 즉각 답변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이해를 도왔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 소개는 청년들이 당면한 현실적 어려움을 덜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수요에 맞춘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