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열정이 춤춘다!"

마을과 함께한 특별한 축제, 장성 청소년문화한마당

뉴퍼블릭 승인 2024.10.22 14:36 의견 0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지난 2024년 10월 19일(토),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청소년문화한마당 - 마공 & 청소년 함께 해바’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마을교육공동체와 협력하여 진행된 축제로, 400여 명의 학생과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참여를 독려하고, 장성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자기 주도적 경험을 쌓고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주도한 다양한 체험, 장성마을학교에서 운영하는 먹거리 및 체험, 창의융합 교사동아리에서 운영하는 AI 체험, 장성외국어체험센터 및 독서 관련 부스 등 창의적인 활동이 제공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역의 전통 자원을 재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 청소년은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자신감을 얻고, 내가 직접 기획한 활동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주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 또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사회와 교육지원청등 각 유관기관이 연대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정선영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교육과 지역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마을교육공동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청소년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