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소방서, 상무대 군사시설 소방안전 및 위험물안전 실무자 교육 실시
뉴퍼블릭
승인
2024.09.30 16:50
의견
0
장성소방서(서장 이달승)는 9월 30일 장성군 상무대 소속 부대 소방 및 위험물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사시설 내 안전사고 가능성이 높은 유류 관리 등 위험물 저장·취급과 특수 시설물 관리 등 관련 실무자 대상으로 안전 관리 실무능력 향상과 유사 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이 과정은 군사시설이 자체 특수성으로 많은 예외를 적용받고 있으나 평시 일반법을 적용받는 분야도 많아 변화하는 법령정보에도 실무자들의 높은 이해도가 필요해 이 교육이 기획되었다.
이날 교육은 군사시설에서 소방계획서 작성과 연중 실행 방법, 위험물 누출 안전사고 예방과 정기점검 요령 중심으로 실무자의 관리능력 향상 위주로 실시되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부분에서 궁금했던 담당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교육을 수강한 김우관 중사는 “화재 및 위험물 누출사고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적절한 조치 방법을 정확하게 알게 되어 확실한 관리방법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장성소방서 김준호 예방안전과장은 “군사시설 안전사고 예방은 국방력 유지의 초석이 된다. 안전관리 이해를 높이고, 더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장병들의 안전과 시설보호에 최선을 다해 세계 최강의 국방력을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