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장성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한자리에 모여
뉴퍼블릭
승인
2024.10.08 13:40
의견
0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영)은 10월 7일(월) 제4회 전라남도 장성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임시회를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2025년 초등학교 제한적 공동학구제 확대 운영(안), 장성읍 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체제 개편 추진 경과에 대해 자문하였다. 「제한적 공동학구제란 시·읍지역 학교와 면 지역 소규모학교 간 공동 학구로 설정하되, 시·읍지역 거주 학생은 면지역 학교로 입학(전학)은 가능하나, 면지역 거주 학생은 시·읍지역으로 입학(전학)은 불가한 것」이며, 이번 제한적 공동학구제 확대 운영으로 장성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이 북이초등학교로 입학(전학)이 가능하게 되어 학부모와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넓히고, 작은 학교의 활성화에 기여하리라 기대된다.
또한 장성읍 지역 중학교의 남녀공학 추진은 중학교 남녀공학 체제 개편 추진 마련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2개교에서 찬성률이 50% 미만으로 추진 기준에 미치지 못해 즉시 추진이 어렵고 향후 지역사회와 공감대를 형성해 추진할 것으로 보고 했다.
나철원 위원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두 가지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특히 남녀공학의 취지를 위원들 모두 공감해 앞으로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장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선영 교육장은“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성교육을 위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