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광스포티움 실외 테니스장에서 훈련 중인 테니스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 영광스포티움 실외 테니스장에서 훈련 중인 테니스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 영광스포티움 축구전용구장에서 경기 중인 축구 고등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 고등부 축구팀(사진 영광군제공)
▲ 영광스포티움 실내보조체육관에서 경기 중인 농구 고등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 영광홍농중학교에서 경기 중인 농구 고등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훈련 중인 검도 고등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훈련 중인 검도 고등부 선수들(사진 영광군제공)
영광군은 스포티움의 모든 체육시설이 동계 전지훈련의 열기와 함성소리로 가득 찬 가운데 현재 진행 중인 중등부 축구, 고등부 검도, 고등부 농구 스토브리그와 테니스 전지훈련에 이어서 초등부 축구, 중등부 농구리그와 실업팀 탁구 전지훈련 등을 3월까지 쉬지 않고 개최하여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광군이 동계대회와 전지훈련지로 각광받는 이유는 영광스포티움 축구전용구장 등 5개의 축구장과 2개 실내체육관, 실내외 테니스장 등 훌륭한 훈련시설, 다양하고 맛깔스런 먹거리, 서해안 고속도로를 관통하는 편리한 접근성 등을 손꼽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영광군을 방문한 전지훈련 선수단이 훈련에 전념하여 기량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동계훈련 성과와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바탕으로 전국․도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스포츠 산업단 관계자는 "경기장 시설 완비는 물론 숙박업소, 음식점 등 최상의 서비스 및 친절 봉사로 스포츠대회 유치의 효과가 극대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전지훈련 유치를 위해 공공체육시설 대관,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선수단 훈련지원금 보조, 경기용품 지급등 다양한 지원 시책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영광군은 지난 해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부상으로 2천만원의 체육시설 개보수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